“가치를 디자인하라”
“가치를 디자인하라”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0.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장성문예회관에서 포항공대 김진택교수 강연

제1061회 장성아카데미는 김진택 포항공과대학교 교수가 ‘가치를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김진택 교수는 프랑스 파리 1대학(팡테옹 소르본)에서 철학과 매체미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UNESCO WHC(세계문화유산도시) 아태사무처 학술자문위원, LG전자 신기술 포럼 자문위원, HCI K 학술대회 조직위 공동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연합뉴스 TV 직업방송 〈신 직업의 발견〉을 진행한 바 있다. 지금은 포항공과대학교 창의IT융합공학과 교수이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융합포럼 기획위원, 다수의 학회에서 학술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 교수는 몸과 이미지에 대한 철학 및 미학적 화두를 기반으로 트랜스휴먼, 뉴미디어 아트, 가치 디자인 등의 인문 기술 융합교육 분야를 연구하면서, 인문학 기반의 가치 디자인을 통해 창의적으로 실천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가치를 디자인하라》, 《로보스케이프(공저)》, 《복제(공저)》, 《호모 메모리스(공저)》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가치디자인’이 인간이 사회와 세계의 문제들을 바라보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통해 생겨나는 값진 일을 설계하는 직업임을 소개하고, 이렇게 가치를 디자인하는 자가 미래를 얻을 수 있고 우리도 자신의 가치를 직접 디자인하는 Be-Come형 인재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