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섭 교수 “숲이 희망이다”
신원섭 교수 “숲이 희망이다”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0.1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아카데미, 11일 문화예술회관서 강연

제1062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충북대학교 신원섭 교수가 ‘숲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신원섭 교수는 충북대학교 임학과를 졸업하고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이후 모교인 충북대 산림과학부에서 후학을 양성하면서 한국임학회 편집위원, 한국 산림휴양학회 회장 등을 두루 거쳤다. 2013년에는 제30대 산림청장로 취임해 산림자원 육성체계 개선, 임업소득 지원 강화, 산림복지 서비스 기반 강화 등의 여러 성과를 이룬 바 있다.

주요 저서로는 《숲으로 떠나는 건강 여행》, 《치유의 숲》, 《숲의 사회학》외 다수가 있으며, 2007년 한국산림휴양학회 저술상, 2008년 한국임학회 학술상, 2009년 제19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 등을 수상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오랜 인간의 역사 속에서 숲이 인간의 진화와 생존에 어떤 역할을 하였으며 현대인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설명하고,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복지자원인 숲의 새로운 이용에 대한 선진사례와 전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