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패스’ 카드로 전남·광주 관광 할인받자!
‘남도패스’ 카드로 전남·광주 관광 할인받자!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0.10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최대 50% 할인 모바일 결제도 가능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오는 16일부터 전남․광주 관광객들에게 숙박, 교통, 관광시설 통합할인을 제공하는 통합관광할인카드 ‘남도패스’ 서비스를 한다. ‘남도패스’는 선불카드로 모바일 결제도 가능하다.

전남·광주 지역은 역사․문화․생태 자원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고속열차(KTX․SRT)의 증편으로 접근성이 이전보다 개선됐으나, 관광자원이 넓게 분포해 있어 지역 관광지 간 원활한 연계 교통 여건은 아직도 미흡하다.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남도패스’ 서비스를 개발해 시행키로 했다.

‘남도패스’는 전남․광주 지역의 취약한 연계교통에 대한 대책으로서, 미주·유럽에서는 흔한 관광 상품인 렌터카 서비스에 주목했다. 남도패스를 이용해 결제하면 렌터카 서비스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단순히 렌터카 할인에 그치지 않고, KTX 주요 역에서 렌터카를 이용하면 KTX 할인과 렌터카 할인을 동시에 받을 수도 있다.

전남·광주 지역의 역사․문화․생태 매력에 할인이라는 매력을 추가된 셈이다. 전남·광주 지역의 관광지, 숙박시설 등 80여 곳의 카드 가맹점에서 할인을 제공해 관광들에게 방문의 적극적인 유인을 제공한다. 기존처럼 10% 내외 할인이 아니라, 평균 30% 수준에 해당하는 폭넓은 할인을 제공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순천 승마장 등 40%의 높은 할인율을 제공하는 곳도 있다.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지역 내 내실 있는 할인가맹점을 점차 늘려 2019년에는 200여 곳 이상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남도패스’ 사용자는 코나아이(주)와 협력을 통해 전국의 코나카드 할인가맹점인 스타벅스, GS25 등 260만 매장에서 즉시할인 또는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남도패스’는 남도패스 누리집 또는 전남․광주지역 KTX역 여행센터에서 1만・3만・5만, 총 3가지 권종으로 판매된다. ‘남도패스’ 카드로 결제하는 관광객은 관광지 입장료, 체험료, 숙박비 등 현장할인을 최대 50%까지 받을 수 있다. 앱에서 계좌등록을 통해 별도의 비용 없이 충전․환불도 가능하다.

김명원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남도패스 카드 서비스는 관광객 6천만 명 시대로 도약하기 위한 전남․광주의 관광전략에 따른 것”이라며 “기존과 차별화된 체감할 수 있는 할인혜택을 주고, 전남․광주지역만의 특화된 관광 상품으로 활용해 지역 관광활성화의 촉매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