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의 맛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장성의 맛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0.22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향 냄새 느낄 수 있는 장성 별미집 ‘추천’

● 장성호 미락단지 민물고기 전문 특화거리

장성호 메기탕 밥상
장성호 메기탕 밥상

장성호 바로 아랫마을인 미락단지는 예로부터 장성호와 황룡강에 민물고기가 많이 서식하는 곳으로 민물고기로 만든 요리가 특화된 민물음식 테마거리다.

장성읍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가격대도 1인당 1만원~2만원대 이기 때문에 부담도 없다.

메기탕, 메기찜, 빠가탕, 쏘가리탕, 장어구가 유명한 곳으로 토속음식을 좋아하는 외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 호산식당 : 민물요리 전문음식점으로 추어탕, 메기탕, 메기찜 등이 유명한 전문음식점으로 일일 100명 이상의 방문객들이 찾는 유명한 음식점이다.

- 거송회관, 신광회관, 용강식당, 별미정, 등나무집 : 민물요리전문점으로 메기탕, 메기찜 등 엄마 손맛을 엿볼 수 있다.

- 댐아래 오리마을 : 게장정식 및 오리전문점으로 광주 등지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 초야 : 초야식당은 돼지숯불갈비집으로 미락단지 내에 최근 새롭게 개장하여 장성호를 찾는 관광객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 백양사권역 장성삼채와 산사음식단지

백양사 음식 관광단지
백양사 음식 관광단지

백양사는 봄에는 벚꽃이 여름에는 신록이 가득하고 가을에는 오색빛깔의 애기단풍이, 겨울에는 설경이 아름다운 지역이다. 이곳에 ‘음식테마거리’를 조성해 백양사 일대는 이제 음식관광단지로 재탄생했다. 최근 도로 확포장으로 장성읍에서 갈 경우 15분 내외면 도달할 수 있다.

이곳 음식점들은 또 ‘장성삼채’라는 특화음식을 개발하여 가을빛 묵은지와 동창식당에서는 장성삼채식단으로 ‘100세 건강! 1000년 밥상!’을 내걸고 영업에 나섰다.

- 가을빛 묵은지 : 장성삼채 전문점으로 묵은지 같은 변함없는 마음이 가득담긴 밥상으로 “삼채 묵은지 김치찜, 삼채 갈비찜, 삼채비빔밥”을 만들어서 100세 건강! 1000년 밥상!으로 백양사를 찾는 관광객에게 건강밥상에 즐거움을 주고 있다.

- 동창 : 장성삼채 전문점으로 오리백숙, 오채밥, 연잎밥으로 백양사를 찾는 관광객에게 음식점을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어머님의 마음을 가득담아 약선 식단을 올리고 있다.

- 단풍두부 : 단풍나무 수액을 넣은 옛 조상으로부터 물려받은 재래식 손두부 건강식단으로 단풍두부버섯전골, 새싹산채비빔밥, 단풍두부 보쌈 등 건강밥상을 제공한다.

- 대성산채식당 : 백양사의 산채정식 전문점으로 산채정식, 더덕정식, 버섯전골, 산채비빔밥상을 올려서 손님의 입맛을 돋우는 백양사의 건강밥상이다.

- 백양관광호텔 : 백양관광호텔은 푸른산, 맑은물, 깨끗한 공기를 자랑으로 호텔음식으로는 만족함을, 솔잎향기 가득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 백양전통식당, 백운각, 장흥민속식당, 전주식당, 정읍식당 : 백양사의 산채정식 전문점으로 산채정식, 더덕정식, 버섯전골, 산채비빔밥상을 올려서 손님의 입맛을 돋우는 백양사의 건강밥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