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 어렵지 않아요~”
“심뇌혈관질환 예방 어렵지 않아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1.14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보건소 13일, ‘심뇌혈관질환의 모든 것’ 남부권역 건강강좌
심뇌혈관건강강좌
심뇌혈관건강강좌

장성군이 남부권 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를 열었다.

이번 강좌는 13일 진원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원면과 남면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뇌혈관질환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계훈 전남대학교 순환기내과 교수는 고혈압‧뇌졸중을 비롯한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을 교육했다.

김계훈 교수의 강좌 후 이어진 옐로우 건강노래교실에서는 참석한 어르신들이 흥겹게 박수를 치며 노래를 따라 부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김 교수는 문재인 정부가 100대 국정과제로 발표한‘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진행과정도 주민들에게 상세히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김 교수는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이 현 정부의 국정과제로 확정되기까지 전남대병원과 장성군의 수많은 노력이 있었다”며“지금은 보건복지부가 국립심뇌혈관센터 구축방안에 대한 용역을 진행하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조미숙 장성군 보건소장은 “현재 단일질환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은 고혈압·당뇨병 등이 가장 큰 위험요인으로 예방관리가 특히 중요한 질환”이라면서 “오늘 전해드린 심뇌혈관질환 예방 수칙을 꼭 실천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장성군에는 고혈압‧당뇨병 등록 교육센터가 있어 고혈압과 당뇨병 등 심뇌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군민이 해당 센터에 등록하면 영양교육, 스트레칭, 건강걷기대회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체계적인 질병관리로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