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당당한 지역 일꾼”
“우리도 당당한 지역 일꾼”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8.12.0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2018 꿈드림 졸업식’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덕진 센터장)는 지난달 28일 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2018 사업결과보고 및 꿈드림 졸업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졸업생들의 사생활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했다.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덕진 센터장)는 지난달 28일 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2018 사업결과보고 및 꿈드림 졸업식 행사를 가졌다.
사진은 졸업생들의 사생활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했다.

“이제는 저희들도 당당한 지역사회의 건장한 일꾼이예요!”

장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덕진 센터장)는 지난 28일 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2018 사업결과보고 및 꿈드림 졸업식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장성관내 유관기관 대표 및 관계자, 자원봉사자, 청소년 및 꿈드림 졸업생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1부는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결과보고회 및 스마트(검정고시)교실 멘토 선생님들과 자원봉사자에게 감사패 전달로 진행되었고 2부는 2018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의 졸업을 축하하기 위한 꿈드림 졸업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결과보고회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년 동안 운영하였던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운영 보고와 사업성과 발표와 함께 그동안 청소년 복지를 위해 힘써준 스마트교실강사 임재율, 김윤정, 박정화 선생과 하나로베이커리 한문수 사장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교실을 필두로 두드림기본과정, 두드림심화과정을 통하여 학업중단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 동기 강화를 도왔고 문화체험, 수학여행, 운동회 등을 통하여 단합심 및 협동력 증진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하며 적성과 흥미를 발견했고 시간 이수한 청소년들에 한해 목공DIY전문가 3급 자격증 취득이라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제1, 2회 검정고시를 통해 총 6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성실하게 수업에 임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위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었고 이 중 3명의 청소년이 대학입학을 앞두고 있다.

이덕진 센터장은 “꿈드림 졸업생들의 졸업을 축하하며 자신의 미래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사회에 나아갈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할 것이며 졸업생들뿐만 아니라 학업중단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