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찾아, 진로 찾아, 행복 찾아, 제주도로 GOGO!
꿈 찾아, 진로 찾아, 행복 찾아, 제주도로 GOGO!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2.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향초, 5,6학년 문화예술 체험학습)

분향초등학교(교장 문제은)는 지난 11월 28일(수) ~ 30일(금) 2박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 일대로 진로교육과 연계하여 5,6학년 문화예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특히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목을 받았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학습의 프로그램 중 ‘로봇스퀘어’ 및 ‘번개과학체험관’을 방문하여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앞으로 어떤 직업군이 새롭게 생겨나는지 알게 됐으며 융합적 사고력이 필요함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그리고 ‘더마파크’ 및 ‘페인터즈히어로 공연’을 관람하면서 문화예술 직업군에 대해 학생들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더마파크’ 공연에서는 말을 타면서 연극적인 요소를 가미해 관람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스케일의 감동을 줬으며, ‘페인터즈히어로 공연’에서는 미술적인 요소와 연극적인 요소를 결합하여 학생들이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공연을 보여줬다. 이렇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접하면서 진로체험학습을 겸한 진로코칭이 이루어져 교사와 학생이 모두 만족하는 체험학습이 됐다.

백○○ 학생은 “페인터즈히어로 공연을 보면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신세계를 본 것 같아요. 저도 나중에 이런 공연을 기획해보고 싶어요.”라며 기뻐했다.

문제은 교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꿈꾸고 찾아볼 수 있는 진로교육을 확대하여 학생들 모두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