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청, 배움이 성장하는 학생 중심 수업 나눔
장성청, 배움이 성장하는 학생 중심 수업 나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12.0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 실천 사례 발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12월 4일(화)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명이 모인 가운데 ‘2018.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 실천 사례 발표’를 하였다.

이날 사례발표는 학교에서 1년 동안 주제중심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운영한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아울러 교실수업개선 실천 사례 전라남도대표로 선발되어 전국대회에 출전한 관내 교사의 사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하였다.

수업 나눔 강사인 장성성산초등학교 교사 나미연은 ‘주제통합 프로젝트 수업 실천 사례’에서 2015 개정교육과정 4학년 수학과를 중심으로 참석자들과 생각을 나누었다. 강의의 주요 내용은 인문학과 수학을 접목한 프로젝트 학습과정, 백워드 설계 3단계, 삶 중심 문제 만들기와 문제중심학습 과정 적용 사례, 수학과 교육과정 재구성, 프로젝트 학습 계획 및 수업의 실제 등이었다.

실천 사례는 장성 관내 초등학교 교사 6명의 사례를 나누었다.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 생명 존중 프로젝트를 통해 마음 속 사랑의 싹을 키워요, 온 작품 읽기를 통한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실천 사례를 나누었으며, 나머지 3가지 사례는 책자로 안내하였다.

김상윤 교육장은 “오늘 실천 사례 나눔의 자리가 학생들의 배움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수립과 실천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교가 학생 중심의 수업 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학생들의 배움을 키워 줄 것”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