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영농계획 새롭게 준비해 봅시다”
“올 영농계획 새롭게 준비해 봅시다”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9.01.1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 읍면별 ‘2019년 농업인교육’ 순회추진

읍면별 교육일정  

장성군은 내달 12까지 농업기술센터와 11개 읍·면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2019년 새로워진 농정 시책 및 최신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새해 영농계획 수립을 위한 친환경농업·신기술 교육추진으로 1년 농사의 밑그림 제공 등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2019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6일 장성읍을 시작으로 군과 읍면단위로 구분해 다음달 12일까지 14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 회의실 등에서 지역농업인 1,360명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또한 품목별 감, 체리, 양파 등 전문기술 교육은 내달 13일, 20일, 28일 실시한다.자세한 교육일정 확인 및 교육 신청에 대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확인하거나 각 읍면사무소, 또는 농업인 상담소를 통해 하면 된다.

강석원 장성군농업기술텐터 소장은 “농업인의 영농기술 및 전반적인 역량을 높이는 것은 물론 PLS(농약 잔류허용기준)를 중점적으로 홍보 및 교육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농업인 실용교육은 영농설계의 출발점이며 농업의 희망을 설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19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에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