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검술의 세계 보여드리겠습니다”
“멋진 검술의 세계 보여드리겠습니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01.2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검도회’ 본격 출범…안종남 회장 취임

장성군검도인들의 모임인 장성군 검도회가 출범한다.

장성군검도회는 오는 24일 목요일 오후 6시 30분 장성읍 삼호웨딩홀에서 초대회장인 안종남(60) 회장의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장성군 검도회는 지난해 열린 전남도민체전에서 단체전 준우승을 획득하고 11월에 열린 나주시장기 검도대회에서는 개인전과 단체전을 모두 휩쓰는 등 빼어난 실력을 갖춘 회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안종남 회장은 검도회 출범을 앞두고 “장성은 오래전부터 장성중과 장성고 등에서 검도를 배우고 익혀온 검도부가 있었으나 뜻을 한데 모으기 어려웠으나 지난해부터 지역 검도인들의 뜻을 모아 좋은 결실을 보게 됐다”고 설명하고 “심신단련에 검도만큼 좋은 운동이 없으니 뜻있는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보수 재능기부를 통해 장성검도회 회원들을 지도하고 있는 장성고등학교 전필근 검도감독(검도 5단)은 “‘도와 예’를 중시하는 종목인 검도는 육체뿐 아니라 정신과 호흡을 단련하는 고급 스포츠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 친분도 절도 있고 두터워 각광받는 종목이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니 언제든 가입문의를 해 달라”고 주문했다.

장성검도회는 임원진 20여 명을 포함 총 5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장성문화센터 내 에어로빅 전용 연습실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에 한 시간씩 수련을 해오고 있다. (회원가입 문의는 전필근 감독 ☎ 010-5046-16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