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농협조합장 선거
3·13 농협조합장 선거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2.1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농협

“조합원을 위한 소통 전문가를 다짐합니다”

구 서 종

장성 중앙 초ㆍ장성중 졸업

한국 방송 통신 대학교 농학과 졸업

전라남도 농업 마이스터대학 졸업

(전) 한농연 장성군회장 및 장성읍회장

(현) 국민 농정 포럼 전남이사

(현) 장성 농협 비상임 감사

(현) 장성 중앙 초등학교 총동문회 부회장

출마의변

35년 전 농업을 천직으로 여기며 농업인으로 살고자 첫걸음을 시작하면서 농협에 꿈을 간직하고 항상 농업 현장에서 부딛치고 경험하고 터득하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 하였습니다.

농협의 역할이 조합원에게 생산, 판매에 도움이 절실함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였고 준비하는 자세로 한길을 걸어온 전문 농업경영인 구서종 입니다.

농협 임원 역할에 최선을 다해 왔기에 누구보다 농협 운영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여 조합원님과 농협에 필요한 일들을 충실히 해나갈 준비된 전문 농업경영인! 강력한 추진력! 충만한 사명감! 따뜻한 포용력으로 조합원님의 선택을 받고자 조합장 후보에 출마하였습니다.

조합원을 주인으로 섬기는 책임지는 조합장!

조합원을 기만하지 않고 정직함으로 책임지는 조합장!

조합원님과 고객님께 큰 감동을 드리는 장성농협을 만들겠으며 조합원님들이 믿고 의지 할 수 있는 장성농협이 되도록 저 혼자만의 노력과 열정이 아닌 장성농협 임직원, 조합원님, 고객님 모두가 소통하며 하나된 마음으로 모두를 위해 변화된 미래를 준비하는 장성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급변하는 대내외 농촌 환경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고 능률적인 경영관리를 통한 수익 창출과 조합원님의 실익을 주는 장성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장성농협 정관 제2조(목적) 근거하여 농업생산성 증대와 소득을 높이고 조합원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 향상을 위해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작은 것부터 실천과 행동으로 활력이 넘치는 장성농협 경영을 하겠습니다.

조합원님과 함께 농업 현장의 내용을 토대로 조합원 경영참여 확대, 투명 경영 실현과 장성농협 미래에 대비한 맞춤형 장기 계획 및 대안을 마련해 실천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공약

1. 농산물 순회수집 운송 판매 농가 소득 기여

2. 영농회별 맞춤형 특색소득사업 발굴 지원

3. 하나로마트 주차장 확보 및 시설

4. 하나로마트(내) 로컬 푸드 매장 신설

5. 영농지원 부서 사업 확대로 조합원님의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 소득 증대

6. 장북 지소 농협 창고 이용 확대

7. 원로 조합원 우대 지원 확대

 

“신용사업보다 경제사업에 비중, 소득 높이겠습니다”

나 상 준

전남대학교 법학박사

순천대학교 농학박사

전남대학교 국제경영학석사

(전) 장성농업협동조합장

(전) 순천대학교 산학협력전담교수

(전) 초대한우협회장

(현) (교육청)교육미래위원장

출마의변

1. 농협은 농업인들이 만들어가야 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보장받는 농협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농협은 협동조합체인데도 어느 한 사람의 의지에 따라 독주를 합니다. 풍토를 바로 잡아야 합니다. 이런 일을 해낼 사람이 바로 나상준입니다.

2. 농촌에서 호흡하고 살아오는 사람, 농촌을 사랑하며 살리려는 사람, 농촌을 경영하고 농촌을 소개하는 사람, 신뢰할 수 있는 듬직한 사람, 이런 소양을 가진 진정한 농업인이 바로 나상준입니다.

3. ‘찾아낼 것입니다. 보여줄 것입니다. 이뤄낼 것입니다.’ 그래서 모든 조합원이 농협을 이해하고 동참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사람, 그래서 농협을 조합원의 품으로 돌려줄 사람이. 이 사람 나상준입니다.

일하려고 합니다. ‘아직도 못 다한 농협에 대한 구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공약

1. 조합원을 농협의 주체로 인정해야 합니다.

조합원은 농협의 주인입니다. 조합원이 수익사업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농협은 사업체(회사)가 아니라 농민의 활동체입니다. 바로 ‘조합원은 사업대상이 아니라 농촌활동의 주역’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줄 것입니다.

2. 신용사업에서 경제사업으로 비중 이동이 필요합니다.

우리 농협은 이제 경제활동(조합원 실익사업)에 집중하여야 합니다. 작목반 활동을 크게 지원하고, 실질소득을 높여갈 것입니다. ‘신용사업은 농협의 사업이지만, 경제사업은 농민조합원의 사업’이라는 성격을 확인 시켜야 합니다.

3. 사무실 문제를 매듭지어야 합니다.

‘비용 절약하고 주차장문제 해결 된다’ 면서 본가(옛 사무실) 버리고 삼호1층으로 왔더니, 기능은 쇠퇴(내용년수 도래)하고 건물가치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는 ‘새 농협타운’을 만들고, 거기서 새 출발할 것입니다.

 

“장기발전 계획 세워 조합원 편익을 최우선으로”

반 정 진

서삼초등학교 졸업(41회)

장성중.장성농고 졸업

(전) 장성JC 회장

(전) 장성군체육회 사무국장

(전) 장성로타리클럽 이사

(전) 평통 자문위원

(전) 장성농협 이사

(현) 재향군인회 이사

출마의변

장선농협은 14년 동안 전.현직 조합장님 두 분의 양자대결이었습니다. 이번 선거에도 두 분이 또 도전장을 내셨기에 이 지루한 도전 이대로 볼 수 없어서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조합원님들께서 두 분에게 장성농협 발전을 위해서 한번, 10년의 선택의 기회를 주셨지만 공약한 일들을 제대로 해내지 못했습니다.

변화는 조합원님들의 몫입니다. 조합원님들께 신뢰받는 농협! 믿고 의지하는 농협! 그런 농협을 만들고 싶어서 성실한 일군을 자처했습니다. 어려울 때 일수록 잘 뽑아야 합니다.

반정진이 참일꾼으로 머슴살이하겠습니다.

열린 경영을 통해 조합원님들과 소통하며 투 명 경영을 통해 지역 공동체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장성조합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님 한분, 한분 의견을 경청하여 조합경영에 반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님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조합 경영철학

이번 선거는 개혁을 해야 합니다.

장성농협이 당면하고 있는 현안들 하나 하나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장성농협에 맞는 맞춤형 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조합원님들의 편익을 최우선하는 금융사업을 운용하며 구매사업 개선을 통한 영농자재와 생활물자의 가격을 인하하겠습니다.

농산물 판로 및 계약재배 농가의 수취가격을 보장하며 농산물을 순회 수집하고 거래처 다량확보 및 농가 소득증대를 위하여 하나로마트 내 농산물코너를 설치운영하고 선심성 및 낭비성 보여주기식 행사를 척결하여 실질적 복지확대에 힘쓰겠습니다.

공정한 인사, 내부관리 감독강화, 무사고 장성농협을 실현하겠습니다.

제왕적인 조합장보다 조합원님들과 임직원이 토론하고 소통과 대화가 되는 조합장! 희생과 열정을 통해 소신있고 추진력있는 조합장이되어 조합원님들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장성농협을 만들겠습니다.

 

“혁신과 경영 합리화에 최선 다하겠습니다”

박 형 구

장성중학교 졸업

광주상업고등학교 졸업

서영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 농협중앙회 대의원조합장(4년)

(현) 전남농협 공동퇴비제조장 운영협의회장

(현) 농협네트웍스 감사위원장

(현) 장성농협 조합장

출마의변

1. 출마동기

47년의 장성농협의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 50년의 농협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의 기틀마련하는데 적임자임을 자부한다.

2. 조합의 가장 큰 현안

농촌인구의 고령화 및 인구감소에 따라 농가소득이 낮아지고 있다. 이에 농가 소득작목의 발굴 등을 통하여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지역경제발전에 집중하여야 할 시기인 것으로 판단된다. 앞으로 4년 동안 이러한 일들을 찾아 부자 조합을 만들 계획이다.

3. 조합의 개혁방안

자산 2,000억원 시대에 알맞은 전문인력육성하여 인적자원 혁신과 경영 합리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4. 공약사항

조합원 이용편익 사업 및 농가소득 부문 확대추진

경제사업 수익원 다각화를 위한 사업추진(주유소,장례식장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