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3 농협조합장 선거
3·13 농협조합장 선거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2.13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면농협

“최고 부자 조합을 책임지고 만들겠습니다”

김 기 중

장성 남면초. 조대부중. 숭일고 졸업

광주대학교 경상대학 금융학과 졸업

(전) 장성군민주평통자문위원

(전) 장성군체육회 이사

(전) 전라남도생활체육회 이사

(전) 남면이장단협의회장(2017~2018)

(현) 남면농협 이사

(현) 남면기초생활거점육성사업 추진위원장(2017~현)

 

경영철학

첫째, 깨끗한 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조합의 임직원은 정직함이 최고 생명으로 삼아야 합니다. 모든 경영을 투명하게, 총회와 대의원회의, 이사회를 거쳐 결정하고 집행하는, 원칙있는 조합경영을 약속하겠습니다,

둘째, 노력한 만큼 성과를 보장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농협협동조합은 조합은 배부르고 잘 사는 곳이었으나 조합원인 농민들은 죽도록 고생하고 항상 불안한 신세였습니다. 앞으로는 조합 임직원들도 성과에 따라 인정받고, 농민들은 일한만큼 소득이 보장되는 농협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셋째, 로컬푸드 매장을 제대로 활용하여 4계절 내내 조합원들이 맘 놓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대대적으로 확장개선하겠습니다.

경영목포

첫째, 찾아가는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1400여 명의 조합원을 대표하는 세일즈 조합장이 되겠습니다. 장관도 만나고 도지사, 군수를 직접 만나 남면조합을 홍보하고 지원을 이끌어내겠습니다. 남면에 설립할 수 있는 판매시설이나 가공시설을 유치하여 미래 남면의 살길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유통판로를 개척하겠습니다.

향우들이 많이 사는 광주와 서울은 농산물유통의 거점입니다. 아파트부녀회와 대형마켓을 공략하여 연중판로를 확실히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셋째,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에 통달한 박사급 프로 병충해 전문가를 고용하여 365일 동안 남면을 순찰하며 병충해나 가축 질병을 관찰, 예방하며 농약사용을 지도하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풍요롭고 상생하며 웃는 농협을 만들겠습니다”

이 춘 섭

장성중학교 중퇴

전남대학교 산업대학원 경영자과정 수료

한국농어촌공사 과장 퇴직

(현)남면농업협동조합장

한국농어촌공사 하백상수상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상

농림부장관상 수상

 

출마의변

저는 현재 남면농협 조합장으로 재임중이며 NH농협캠페인 농가소득 5천만원달성과 부자농촌을 목표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조합장의 소임을 다하며 항상 외쳤던 ‘작지만 강한 남면농협’을 위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첫 번째 공약이었던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하는등 조합원과 남면농협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었습니다. 또한 조합원님들과 약속했던 주유소 개장 및 경제사업장 확대를 위한 사업을 완성하면 ‘크고 강한 남면농협’이 될 것을 확신하기에 조합원님께 재신임을 얻어 그 적임자가 이춘섭임을 보여드리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였습니다.

공약

제 경영철학은 협동조합 이념의 밑바탕처럼 서로 상생하는 화합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농협사업은 조합원과 임직원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조합원은 농산물생산에 집중하여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고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은 영농교육 및 판로개척을 통한 농가소득을 높여주는 것이 협동조합의 이념이고 상생하는 길이기에 잘못되고 부족한 부분의 격려와 질책을 서로 잘 극복해나가는 것이 농협발전의 기본이 되고 이를 바탕으로 농협의 튼튼한 뿌리가 되어 모든사업이 활성화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조합원을 대하는 임직원의 농업에 대한 인식전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임직원은 세공사의 마음으로 남면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가치를 높일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고 조합원 교육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조합장선거에 당선이 된다면 제가 이루고 싶은 목표가 몇가지 있습니다.

첫째 주유소 신설입니다. 남면지역 영농규모에 맞는 면세유류공급을 적기에 실시하고 일반유 판매를 통한 매출액 증대를 이루겠습니다.

둘째 남면농협로컬식당 운영입니다. 로컬푸드직매장 사업성공에 힘입어 상차림비를 받고 로컬매장의 신선한 고기를 드실수 있도록 운영하여 지역민과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제사업장 이전 및 통합운영을 계획중이며 남면지역 다품종소량생산의 일환으로 작물교체입식비를 지원하여 조합원님들의 다양한 농산물 생산을 위한 작물전환시 부담을 줄여드리겠습니다. 이와같이 사업이 활성화 된다면 분명 남면농협 조합원님은 풍요로운 삶을 살수 있는 토대가 될 것으로 믿고 이를 목표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