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긍정하는 법을 찾아라”
“삶을 긍정하는 법을 찾아라”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9.02.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아카데미 21일 채정호 가톨릭대 교수 초청

21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제1078회 장성아카데미는 채정호 가톨릭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삶을 긍정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채정호 교수는 가톨릭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30여년간 정신과 의사로 일하면서 한국인지행동치료학회 회장, 서울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직장인지원전문가협회 창립 회장으로서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스트레스 관리를 전문적으로 시행하였으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자신만의 해결법을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옵티미스트(행동하는 긍정주의자) 클럽의 수장으로서 감사하는 삶, 나아지는 삶을 많은 이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현재 대한정서인지행동의학회 이사장, 대한명상의학회 회장, 대한정신건강재단 재난정신건강위원회 위원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이별한다는 것에 대하여』, 『남자수업』, 『행복한 선물 옵티미스트』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흔히들 인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긍정적으로 좋게 생각하라고 말하지만, 삶이 좋지 않은 데 좋게 생각하는 것은 긍정이 아니라 왜곡임을 알고, 어떻게 하면 진짜 긍정으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