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미래를 이끌 인재를 모집합니다!
농업 미래를 이끌 인재를 모집합니다!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9.03.0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기 장성미래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먹거리유통·약용작물 2개 학과 운영

장성군의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장성미래농업대학’이 2019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장성미래농업대학은 오는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먹거리유통학과, 약용작물학과 2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으로, 3월 12일까지 참여할 교육생을 과정별로 40명씩 모집한다.

올해 12년째를 맞는 장성미래농업대학은 분야별 국내 최고의 전문가와 선도 농가를 초빙하여 현장활용사례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먹거리유통학과’는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이후 로컬푸드 직거래 지원 사업 확대 추진과 더불어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 증대를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개설됐다. 로컬푸드의 생산-유통-판매의 로컬순환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을 통해 마케팅 전문 농업인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약용작물학과’는 고부가가치를 내는 웰빙 농산물에 대한 농가의 관심을 반영하여 개설됐다. 약용작물 재배농가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기능성 약용채소의 안정적인 생산기술과 친환경 재배기술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학과별로 총 20회, 10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장성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입학원서를 비롯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장성군은 지역 전략 품목에 대한 최고 수준의 농업 전문가 육성을 위하여 2008년 장성미래농업대학을 개설해 지금까지 26개 과정 1,39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