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도 이제 자격증부터 땁시다”
“여성들도 이제 자격증부터 땁시다”
  • 임춘임 기자
  • 승인 2019.03.0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여성새일센터, 4월부터 직업교육훈련

장성여성새일센터가 여성취업을 위해 2019년 여성직업교육훈련반을 4월부터 시행한다.

장성군은 관내 여성들에게 취업의 길을 열어주기 위한 방안으로 국비와 도비를 확보하여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 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2018년에는 3개 교육 과정 수강생이 60명이었는데 70%이상이 취업, 당당한 직장인으로 등업했다. 여성센터는 경제적 자립과 사회 구성원으로의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9년 교육 과정은 전산사무원 양성과정, 실버복지전문가 양성과정, 옐로우시티 화훼기능전문가 양성과정,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등 각 과정마다 20명 정원으로 현재 교육생 모집 중이다.

1인 1교육 수강이 가능하며 국비 교육일 경우 3년 연속은 불가하다. 각 과정마다 수강시간은 다르고 취약계층은 훈련수당, 교통비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비와 도비 지원으로 수강 과목에 따라 각 분야 전문자격이나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장성새일센터 061-390-7635~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는 “많은 분들이 찾아와 열심히 배우고 익혀 국가자격증을 취득하셔서 새 일을 찾아 자부심과 긍지를 갖는 여성으로 새 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