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봇대 없애고 장성 첫인상 깔끔하게’
‘전봇대 없애고 장성 첫인상 깔끔하게’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3.0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광리 국도변 전선지중화사업 추진...장성읍 진입로 경관 크게 개선

단광리 국도변 전선지중화사업 추진...장성읍 진입로 경관 크게 개선

장성읍 진입로 국도변 일대의 전신주가 없어진다.

장성군은 지난달부터 고려시멘트 공장 진입로인 단광리 국도변 삼거리 일대의 전신주와 전선을 매설하는‘전선 지중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선지중화 사업은 장성군과 4개 통신사(SK텔레콤, LGU+, CMB, 드림라인)가 함께 추진한다. 장성군은 국도변을 주변 전신주 7개와 전선을 없애고, 250m 길이의 지중화 관로를 설치해 6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 일대는 고속도로와 국도를 거쳐 장성읍을 진입하는 차량들이 합류되는 지점으로 장성에서 교통량이 가장 많은 곳 중 하나다. 특히 지난해 고려시멘트 공장 앞 도로를 4차선으로 넓히고 경관개선사업을 통해 말끔하게 단장한 데 이어, 진입로 주변 전신주가 말끔하게 정리되면 장성의 첫인상이 더욱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장성군은 2014년과 2018년 군청 앞 중앙로와 고려시멘트 공장 앞 도로 구간을 지중화했다. 두 곳 모두 통행량이 많은 구간으로 시가지 경관이 깨끗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성읍 입구 지중화 사업을 오는 6월까지 마무리 해 장성을 찾는 관광객들이 장성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시 경관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장성읍 오거리 회전교차로부터 장성역 구간도 지중화 작업을 올해 안에 추진하고, 이후에도 장성병원 도로변 등 주요 간선도로 구간도 지중화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