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유행 감염병 이렇게 예방하세요!”
“봄철 유행 감염병 이렇게 예방하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3.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 감염병 예방 교육·홍보

장성군이 봄철 새 학기를 맞아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유행감염병 예방을 위해 관내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으로 나선다.

장성군은 새 학기를 맞아 단체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과 어린이집, 유치원생들에게 수두,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홍역,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인플루엔자 등 집단생활로 확산될 수 있는 감염병 예방 주의를 당부했다.

군 보건소는 수두와 유행성이하선염은 환자가 기침할 때 분비되는 침이나 콧물 등 호흡기 분비물을 통해 전파되기 때문에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 단체생활을 하는 9세 이하 저 연령층에서 발병률이 높다. 또 봄철에 발병이 증가하므로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접종을 하고, 만약 접종시기를 놓쳤다면 3월 중이라도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권고했다.

홍역은 지난해 12월부터 집단적으로 발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감염되어 국내로 유입된 개별 사례가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으므로, 개학 전 어린이의 예방접종기록을 확인하여 표준일정에 따라 접종하고, 누락된 접종이 있으면 완료하여야 한다.

장성군 관계자는“봄철 신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감염병 없는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옷소매로 기침예절 실천하기 △안전한 물과 익힌 음식 먹기 △예방접종 받기 △해외여행 전 현지 감염병 확인하기 등 감염병 예방 5대 행동수칙을 준수해야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