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우분투!"
"함께해요 우분투!"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04.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승 장성경찰서장 예담 노인복지센터 특강
지난 11일 이제승 장성경찰서장이 장성읍 예담노임복지센터를 찾아 '우분투! 희망특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11일 이제승 장성경찰서장이 장성읍 예담노임복지센터를 찾아 '우분투! 희망특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장성경찰서 이재승 서장이 지역 복지시설을 찾아 특별 강의시간을 가졌다. 이재승 서장은 11일 오후 장성읍 ‘예담’ 노인복지센터를 찾아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도와주는 생활 요양보호사, 행정요원 등 70여명의 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우분투! 희망 특강’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이재승 장성경찰서장은 “우분투는 상호존중의 의미다. 당신이 있어야 내가 있고 내가 있어야 당신이 있다는 의미로 각박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던지는 희망의 메시지다”며 어르신을 대하는 마음과 진정어린 행동에 대해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또 “농촌지역인 장성은 특성상 노인교통사고나 보이스피싱 등 노인대상 범죄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보살피는 어른신들에 대해 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며 노인안전에 대한 예방도 함께 당부했다.

이날 강의를 들은 직원들은 “우분투의 의미가 이렇게 기분좋고 깊은 뜻인지 몰랐다, 앞으로 어르신들을 대할 땐 더불어 함께 행복해 지려는 마음가짐부터 갖고 만나야겠다. 유익한 강의였다”며 호응했다.

이에 이재승 장성경찰서장은 “장성군민 어느 한분 소중하지 않은 분이 없다 앞으로 어르신을 모신다는 깊은 마음으로 장성군민을 위한 치안을 펼치겠다”며 화답했다

※ 우분투(Ubuntu) : ‘네가 있어 내가 있고, 우리가 있어 내가있다’는 뜻의 아프리카 반투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