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4년 연속 선정
장성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4년 연속 선정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4.1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가족 자서전...’, ‘찍고 쓰는 디카詩...’ 등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4년 연속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지역의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문화수요 충족 및 자생적 인문활동 확산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장성공공도서관은 ‘읽다, 말하다, 쓰다, 소소한 우리 삶 이야기’라는 주제로 「청소년, 가족 자서전 써 드리기」, 「찍고 쓰는 디카詩 글쓰기」 2개 프로그램으로 공모해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매회 주제도서와 연계한 창작활동으로 진행하여 10월에는 참여자들의 결과물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이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에게 가족을 매개로 한 체계적인 글쓰기 수업 기회를 제공하여 생활 속의 인문학적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이 사업 외에도 남도학 르네상스(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 등 7개 분야(52,235천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에도 4개 분야(28,459천원)의 사업의 공모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