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단풍 싱그러움 느껴보세요”
“애기단풍 싱그러움 느껴보세요”
  • 곽경민 기자
  • 승인 2019.04.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양사 애기단풍새싹 축제, 8일까지

애기단풍의 싱그러운 새싹을 감상할 수 있는 ‘백양사 애기단풍새싹 축제’가 지난 20일부터 5월 8일까지 백양사 일원에서 열린다.

고불총림 백양사가 주최하는 이 축제는 백양사의 가을을 수놓는 애기단풍이 움트는 봄에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백양사의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백양사는 “다양한 전통불교문화 시연을 통해 새로운 고품격문화를 창조하고 자원화 하여 지역문화발전과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특히 외국인 근로자들과 다문화 가족들에게 우리문화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백양사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백양사 수석전시관에서 자연이 빚은 1천여 점의 달마석과 사유석을 전시해 인간과 돌의 어우러짐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에 사청왕문 앞에서 한지 전통등을 전시하고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씨름과 널뛰기, 투호 등의 행사가 계속된다.

5월 5일에는 장성읍사무소에서 사찰음식의 대가인 정관스님이 만든 사찰 김치와 장아찌 전시하게 되는데 김치만들기 퍼포먼스를 열어 우리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특히 카레만발공양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더불어 사는 장성 만들기에 성큼 다가간다는 구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