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드림스타트, 가족애↑ 건강↑
장성군 드림스타트, 가족애↑ 건강↑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5.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가족 토닥토닥', '신나는 토요운동' 등 호응

장성군 드림스타트가 초등학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토탁토닥’과 ‘신나는 토요운동’을 오는 8월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우리가족 토닥토닥’은 드림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2시간씩 총 20회에 걸쳐 이뤄지며, 심리상담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한다. 참여자들은 과자를 이용한 집 만들기, 찰흙으로 하는 가족 공동화 작업, 가족에게 서로 하고 싶은 말 쓰고 발표해보기 등으로 서로의 감정을 이해하고, 토닥토닥 위로 및 격려를 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가족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의사소통방법을 파악하며, 가족구성원 간 깊은 결속을 다진다.

드림아동 양육자들은 “가족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다양한 활동에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매주 토요일에는 ‘신나는 토요운동’이 진행된다. 드림스타트는 이 프로그램으로 드림아동들이 체계적으로 검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는 어린이들의 휴대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또래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에서 예의가 지켜지지 않는 것을 우려해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장성중학교·장성고등학교에 검도부가 있어 추후 아동들의 진로선택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도복비 전액과 죽도 비용의 일부를 무명으로 후원해 주신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아동들이 꾸준히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체를 단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내심, 협동심, 상호존중 등 인격을 수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