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스승으로 일어서시길. . ." - 장성군 어린이집연합회
"진정한 스승으로 일어서시길. . ." - 장성군 어린이집연합회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5.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어린이집연합회, 교원 13명 군수 표창
스승의날 군수표창을 수상한 보육교직원들과 유두석 장성군수
스승의날 군수표창을 수상한 보육교직원들과 유두석 장성군수

 

장성군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소중한 어린이집 임은희 원장)와 장성군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150여 명의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승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스승의 날 행사에 앞서 어린이집 연합회는 참석한 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안전한 보육 환경을 도모하기 위해 아동의 권리, 아동학대 사례 분석, 아동학대 예방과 대책 등 다채로운 내용의로 교육을 실시했다.

장성군은 보육교직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유아교육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 보육교직원 13명을 선발해 군수 표창을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에 감사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유두석 장성군수는 “최근 교권 하락 등 보육교직원분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사회 현실이 참으로 마음이 아프다”며 “일선에 계신 보육교직원분들이 진정한 스승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명예 회복과 사기 진작을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에는 총 14개소의 어린이집에서 700여 명의 어린이들이 보육을 받고 있다.

장성군은 보육교사의 휴식시간을 보장하기 위해 보조교사 인건비를 지원하고, 군비를 추가로 투입하여 민간어린이집 취사부 인건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보육교사의 사기진작과 선진 교육문화 습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선진지 견학을 지원하는 등 영유아 복지서비스의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이날 총 13명의 보육교사 및 원장이 장성군수가 수여하는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성모어린이집 전영애 교사 ▲소중한어린이집 한영숙 교사 ▲늘푸른어린이집 강미경 교사 ▲장성어린이집 이은미 교사 ▲기독어린이집 이미현 교사 ▲삼계어린이집 최요섭 원장 ▲삼계중앙어린이집 이정희 교사 ▲정다운상무어린이집 차신애 교사 ▲중앙어린이집 김영주 원장 ▲상무어린이집 조우경 교사 ▲온누리어린이집 손순임 교사 ▲사임당어린이집 나미선 교사 ▲다솜어린이집 송미정 원장 등이 받았다.

이들 수상자들은 군정 발전과 다양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으로 영유아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같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