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늘릴 '묘안' 제안해주세요"
"인구 늘릴 '묘안' 제안해주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6.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2일까지 인구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
최대 100만 원, 참여자 모두에 2만 원 상품권

장성군이 인구 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장성군은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창의적인 인구 증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장성군 인구 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입유도 ▲청년정책 ▲출산․보육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유동인구유입(관광) 등 인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모든 아이디어이며, 접수 기간은 이달 3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0일 간이다.

장성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www.jangseong.go.kr) 고시공고 코너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군청 일자리경제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js713680@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창안 등급에 따라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1명), 동상 30만원(2명), 장려상 20만원(3명), 노력 제안상 5만원 상품권(00명)을 지급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모두에게 2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인구감소 문제는 한 두가지 문제를 해결한다고 해서 풀리지 않는 어려운 과제”라며“주민들의 뜻을 하나하나 모은다면 장성군 인구정책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청 일자리경제과 인구정책담당(☎061-390-708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군은 인구 늘리기 종합 계획인 ‘연어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