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장성군연합공조회 ,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농협장성군연합공조회 , 장학기금 300만원 기탁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6.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문불여장성 이루는 동반자 될 터"
농협장성군연합공조회, 장학기금 300만 원 기탁.
농협장성군연합공조회, 장학기금 300만 원 기탁.

농협장성군연합공조회(이하 농협공조회)가 장성의 인재육성을 위해 힘을 보탰다.

농협공조회(회장 조기원)는 지난 4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300만원을 재단법인 장성장학회에 기탁했다.

농협공조회는 농업·농촌 발전 및 지역민과의 상생을 위해 장성지역 농협 정규직원 약 200여 명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조기원 농협공조회 회장은 이날 열린 기탁식에서 “농협에 대한 주민들의 신뢰에 보답하고 주민과 상생하고자 직원들이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무쪼록 어린 학생들을 위해서 뜻깊게 쓰여 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유두석 장성장학회 이사장은 “올해로 벌써 4년째 장학금을 기탁하는 농협공조회 회원분들의 정성이 감격스럽다”며 “이에 보답하고자 장성장학회는 우리 고장 학생들을 훌륭한 인재로 길러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뉴문불여장성을 이루는데 장성장학회와 농협공조회가 좋은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재단법인 장성장학회는 1992년에 설립돼 군비 출연금, 기부금 등으로 53억여원의 장학기금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중·고·대학생 1,789명에게 17억4천6백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지역인재를 양성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