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아주대학교 이국종 교수 강연
장성아카데미, 아주대학교 이국종 교수 강연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04.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장성문예회관서 중증외상치료시 일화 소개

제1037회를 맞는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아주대학교 이국종 교수님을 모시고‘세상은 만만하지 않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국종 교수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아주대학교 외상외과 조교수를 거친 후, 2009년부터 지금까지 외과학교실 및 응급의학교실 부교수와 교수를 각각 역임하고, 2010년부터 아주대학교 권역외상센터 센터장 및 외상외과 과장을 맡고 있다.

이 교수는 2011년 해군 청해부대가 소말리아 해적에서 피랍된 주얼리호를 구출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부상을 당한 석해균 선장을 수술하고 2017년 판문점 조선인민군 병사 귀순 총격 사건으로 부상을 당한 귀순병사를 치료하면서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다. 국내 복합중증외상치료의 권위자로 제11회 포니정 혁신상, 제3회 홍진기 창조인상 사회부문 등을 수상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해 200회 이상 헬기를 타고 환자를 치료하러 출동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일화들을 소개하고, 인력과 지원이 턱없이 부족한 우리나라 의료 시스템의 상황과 문제점 그리고 중증외상치료센터의 필요성 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