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엔 숲에서 가벼워지자"
"올 여름엔 숲에서 가벼워지자"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7.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장성숲체원, ;숩속 다이어트캠프' 참가자 모집
장성숲체원을 찾은 어린이들
장성숲체원을 찾은 어린이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소속기관인 국립장성숲체원(원장 김종연)은 올 여름 전남 장성군 북이면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진행되는 ‘숲속 다이어트 캠프(8월 17일∼18일)’ 참가자를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주최하는 이번 캠프는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청소년 비만문제를 개선하고 정부 국정과제인 ‘아동·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지원’ 및 기획재정부 사회적 가치 정의인 ‘건강한 생활이 가능한 보건복지의 제공’의 일환으로 숲활동을 통한 청소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또는 청소년 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식사 및 영양교육 ▲레크레이션 가족 운동회 ▲숲 활동을 통한 운동 ▲아쿠아로빅을 포함 스파 연계 물놀이 등 알찬 체중조절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장성숲체원 누리집(홈페이지, http://jangseong.fowi.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고객지원팀(061-399-184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국립장성숲체원 김종연 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비만으로 인해 발생되는 다양한 만성질병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숲에서의 활동을 통한 신체적, 정신적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