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회 대통령기 조정대회 '성황'
제 35회 대통령기 조정대회 '성황'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7.22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 전국조정대회 12년 연속 유치
지난해 열린 조정대회 한 장면
지난해 열린 조정대회 한 장면

제 35회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장성호 조정경기장에서 열렸다. 이로써 장성군은 2008년 전국 체육대회를 시작으로 무려 12년 연속 전국 규모의 조정대회를 유치하며, 수상 스포츠의 메카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장성읍·북일면·북이면·북하면에 걸쳐있는 장성호는 1976년 영산강 유역 농업종합개발 1단계 사업을 통해 준공됐다. 유효 저수량 1억 톤, 유역 면적 1만2천여 헥타르에 이를 정도로 웅장해 ‘내륙의 바다’라 불린다.

북쪽에 백암산이 중심을 잡고 좌측 일봉산과 우측 용두산이 호수 양쪽을 감싸고 있어, 바람이 적고 물살이 잔잔하다.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환경인 셈이다.

장성호의 맑은 물도 수상 스포츠 메카로 자리 잡은 요인 중 하나다. 장성군청 직장조정팀 고광선 감독은 “수질이 좋지 못한 곳에서 훈련이나 시합을 하다 보면 노(오어, oar)에 수초 등의 이물질이 끼어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장성호의 깨끗한 수질은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장성군 14명 출전, 목표는 ‘금메달’

대한조정협회가 주최하고 장성군체육회가 주관하는 제35회 대통령기 시도대항 조정대회에는 전국 40여 개 팀 400여 명의 남녀 선수가 참가했다. 일반부와 대학 일반부, 고등부, 중등부 등 8개 부문에 싱글스컬, 더블스컬, 타수 없는 페어, 타수 없는 포어, 에이트 등 35개 세부 종목으로 나뉘어 치러진다. 장성군에서는 군청 소속 일반부 주찬영, 최수진 선수를 비롯해 12명의 관내 중 ‧ 고등학교 선수들이 싱글스컬과 더블스컬 부문에 출전했다.

장성군 팀 주장을 맡고 있는 주찬영 선수는 “우리 군이 출전하는 싱글스컬, 더블스컬 부문에서의 금메달 획득을 목표로, 최선을 다 해 훈련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선수들을 배려해 무더운 낮 시간대를 피한 오전 8시~11시 사이에 주로 경기가 진행되도록 일정을 짰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12년 연속 전국규모 조정대회를 유치한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 준비를 해왔다”면서 “선수들에게는 최상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관객들에게는 쾌적하고 편안한 관람을 하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