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현 서울대학교 교수 강연
김광현 서울대학교 교수 강연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08.0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문예회관에서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주제로

제1101회를 맞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에서는 김광현 서울대학교 교수를 모시고,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김광현 교수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도쿄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40여년간 서울시립대학교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에서 건축의 공동성(共同性, COMMONNESS)에 기초한 건축의장과 건축 이론을 가르치고 연구하고 있다. 한국건축사협의회 회장,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이사, 건축단체통합혁신위원회 위원장, 지역발전위원회 위원,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한국건축가협회 건축교육원 원장 등을 역임하며 한국 건축계의 큰 스승으로 꼽히고 있다. 저서로는 <건축이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것들>, <도시와 풍경>, <건축 이전의 건축, 공동성>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건축은 생활 속에서 체험되는 것으로, 건축을 배운다는 것은 궁극적으로 인간이 어떻게 사는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하는 법을 배우는 과정이며, 이를 통해 건축이 사람들에게 주는 기쁨과 행복 등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