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 장성 청소년들의 '장성 평화마중 콘서트'
23일 , 장성 청소년들의 '장성 평화마중 콘서트'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08.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장성 청소년들의 ‘장성 평화마중 콘서트'

장성지역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민주의식을 함양키 위한 ‘장성 평화 마중 콘서트가’ 23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10분까지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장성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장성 지역에도 민주·평화의식을 고취하고 지역 청소년과 지역민의 예술 활동 참여를 통한 축제의장을 마련키 위해 열린다. 이밖에 시민사회 내 민주평화네트워크 구축 및 지역민의 문화예술 향유 지원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장성남중 난타 팀과 문향고 댄스팀, 진원초 합창단, 아마빌레 합창단 공연 등으로 꾸며진 이번 무대는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는 평화콘서트로서 영상과 공연을 자연스럽게 배치해 여러 청소년들이 평화에 대한 질문을 제시하고 이를 사전에 영상으로 제작해 멘트는 짧게, 영상과 공연으로 모두가 참여하는 무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고등랩퍼3 우승자 이영지 양이 특별출연하는 이번 행사는 장성마을공동체 네트워크에서 간식을 만들어 관람객에게 나눠주는 행사도 마련했다.

여는마당에서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의 남북정상회담 영상과 공연, 우리가 생각하는 평화의 무대에서는 영상과 관객들의 참여마당과 공연, 통일로 가는 길목 무대에서는 통일관련 영상과 공연, 마지막 평화의 축제 마당에서는 잭팟크루의 옹헤야, 강강술래, 프리스타일 댄스, 이영지 양의 랩 열창과 야광비행기 날리기 등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