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엔 도서관에서 마음을 풍성하게!
가을엔 도서관에서 마음을 풍성하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9.08.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공공도서관, 가을학기 수강생 985명 모집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오는 8월 29일부터 2019년 가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초·중학생 대상 ▲엄마랑 아가랑 책놀이 ▲바둑교실 ▲아동미술 등 22개 강좌와, 주민 대상 ▲성공 스피치 ▲생활미술 ▲우쿨렐레 등 35개 강좌 등 총 57개 강좌에 985명을 모집하며, 9월 6일부터 12월 19일까지 4개월 동안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은 인터넷과 방문접수를 병행하는데, 인터넷 접수(jslib.jne.go.kr)는 8월 29일, 방문접수는 30일에 실시하며 선착순 마감한다.

신청자격은 장성군 및 인근 지역 학생,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수강 신청은 1인 3강좌 이내로 제한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 및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평생팀(☏399-162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성공공도서관에서는 이외에도 지역아동센터 아동, 장애인을 대상으로 13개 기관과 연계하여 ▲놀이수학 ▲오카리나 ▲전래놀이 등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14개 강좌를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배움을 원하는 학생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기회 제공으로 사교육비 절감 및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며, “이번 학기부터 ▲부모와 함께 사자소학 ▲영어회화(중급) ▲힐링요가 등 9개 강좌를 신설하는 등 장성공공도서관의 비전인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는 도서관’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공도서관에서는 9월 5일에 김을호(국민독서문화진흥회장) 강사를 초청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독서와 자녀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하고, 9월 19일부터는 ‘사마천’ 최고 권위자 김영수(한국사마천학회 이사장) 강사를 초청해 「사기, 인간의 길에 답하다」를 주제로 인문학 목요스터디를 3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예술회관 안에 위치한 장성군립도서관은 청사 1.2층 어린이도서관 확충과 리모델링관계로 10월말까지 수리공사를 진행, 일반인들은 이용이 불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