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크게 뜨세요”
“눈을 크게 뜨세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04.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이상 대상으로 전문의 무료 안검...시력 및 안압 굴절검사 실시

 

장성군보건소가 지난달 30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 60세 이상 주민을 상대로 눈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안(眼) 검진을 실시했다.

보건소에서 6시간동안 진행된 안(眼) 검진은 전액 무료로, 재단 측에서 나온 전문 의료진이 168명의 주민의 눈 상태를 점검했다.

검사는 읍면별 인구를 고려해 오전에는 장성읍 주민을, 오후에는 면지역 주민을 상대로 진행됐다. 기본적인 시력검사부터 안압 및 굴절 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 등이 이뤄지고 일부 주민들에게는 안약과 돋보기 등을 배부했다.

검진결과 168명의 검진대상자 중 백내장, 녹내장 등 안과적 수술이 필요한 이들이 14명 발견됐다. 보건소는 이중 기초생활수급권자 등 5명에 대해서는 개안수술비를 지원해 무료로 치료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장성군보건소는 이날 중년층 이상 주민들이 주로 찾아올 것으로 보고 안(眼) 검진 이외에도 고혈압, 당뇨병등록 센터와 연계해 관련 질환 예방법과 치매 예방법 등을 알리는 건강교육을 함께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눈이 침침한 어르신들이 노안이라고 여기고 치료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빠른 치료를 받을수록 눈의 건강 수명이 길어진다”며“이번 무료 검진이 큰 부담없이 눈 건강을 체크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