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건강한 습관’ 만들어요
어릴 때부터 ‘건강한 습관’ 만들어요
  • 장성투데이
  • 승인 2018.04.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어린이집 아동 대상 ‘어린이 건강체험교실 운영’

장성군 보건소가 장성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 약 600여명을 상대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알려주는‘몸 튼튼 마음 튼튼 어린이 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건강습관이 형성되는 시기에 있는 취학 전 어린이들이 건강에 대한 개념과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3월부터 6월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교육은 공중보건의, 운동사, 영양사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보건소를 찾은 아동들에게 식습관부터 구강관리법, 운동 습관 등 눈높이에 맞춰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편식 예방과 나트륨 줄이는 방법을 주제로 한 영양교육과 폐 모형을 통해 흡연의 폐해를 알아보는 흡연예방교육, 음주체험 고글키트를 통한 절주 예방교육, 올바른 칫솔질의 구강건강관리법 등이 다뤄진다.

또 비만체험조끼 체험으로 운동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신나는 율동 놀이와 키 쑥쑥 건강 체조를 실시해 신체활동의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어린이들이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어릴때부터 건강한 습관을 들일 수 있게 하는 것이 이번 교육의 목적이다”며“제대로 된 구강 관리법부터 식습관까지 아이들 정확히 인지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