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 하나 되는날!
장성군 청소년 하나 되는날!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10.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2019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총 8개 테마, 체험·놀이·전시·공연 진행
지난해 장성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펼쳐진 청소년문화한마당 행사
지난해 장성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펼쳐진 청소년문화한마당 행사

장성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인,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이 19일 장성군청소년수련관 앞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다양한 체험·놀이·전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오후 4시부터는 기념식과 청소년 동아리 및 초청팀 공연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너두 체험하는 중, 이것저것 해보는 중, 땀 흘리며 노는 중, 나는 즐기는 중, 먹으면서 힐링하는 중, 나를 알아가는 중, 살까 말까 고민 중, 너도 나도 네트워크 중, 총 8개 테마로 체험·놀이·전시·공연이 진행 된다.

너두 체험하는 중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디폼블럭, 펄러비즈, 소원팔찌, 타투, 향수, 헤어피스, 하바리움, 포일아트 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땀 흘리며 노는 중은 놀이프로그램으로 카프라, 보드게임, 다트, 트램펄린, 히든박스, 미션임파서블, 팽이, 스카이콩콩, 서바이벌 활쏘기가 진행된다.

나는 즐기는 중은 복면가왕, 청소년동아리, 초청팀으로 구성되어 무대 공연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먹으면서 힐링하는 중은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먹거리로 구성된다. 나를 알아가는 중은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살까 말까 고민 중은 프리마켓, 너도 나도 네트워크 중은 유관기관 부스로 구성된다. 프리마켓과 유간기관 부스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단체는 ‘http://bit.ly/문화한마당_참여_신청서’로 신청하거나 장성군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은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주최하고, 장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김상룡)이 주관한다. 또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유관단체 및 기관,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로 10월 19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장성문향고등학교부터 홍길동체육관입구까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