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훈련으로 다지는 '안전한 장성'
실전 훈련으로 다지는 '안전한 장성'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10.2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28~30일 까지

장성군이 ‘안전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란 대규모 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앙부처·지자체·공공기관과 일반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훈련으로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훈련에는 장성경찰서, 장성소방서, 육군 제6753부대 2대대, 한국전력 장성지사, KT 장성지점, 장성병원, 장성혜원병원, 직장민방위대 등 8개 유관기관이 함께 한다.

특히 이번 훈련은 ‘한빛원전 방사능방재 연합훈련’과 연계하여 진행될 계획으로, 한빛원자력발전소 반경 30㎞이내에 포함된 삼서면·삼계면 주민들의 방사능 누출 대처능력을 강화한다.

한빛원전 방사능방재 연합훈련에 이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추진된다. 원전 구호소인 홍길동체육관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상황을 설정해 각 부서와 유관기관의 임무와 역할을 확인하고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의료, 수습·복구 등 대형화재 현장훈련을 진행한다.

이후 민방위의 날 훈련과 연계한 ‘국민참여 지진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장성소방서와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 등 안전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재난대피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번 훈련은 장성군청과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재난대응 역량을 점검하여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장성을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며 “군민 모두 훈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안전의식을 향상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