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향우회가 장성발전 버팀목 되겠습니다”
“재광향우회가 장성발전 버팀목 되겠습니다”
  • 최현웅 기자
  • 승인 2019.12.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대 재광장성군향우회장에 탑인프라 정회걸 회장

 

“재광장성향우회가 그동안 다소 침체돼 있었고 활동도 다소 미비하긴 했습니다만 앞으로는 장성과 향우 여러분들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에 재광향우회가 앞장 서겠습니다”

지난 5일 광주 라비앙웨딩컨벤션에서는 재광장성군향우회의 정기총회 및 제 8·9대 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 제 9대 신임 정회걸 회장은 재광향우회의 위상과 역할을 한층 드높여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정 회장은 “광주광역시 전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고향이 장성이라는 것을 우리들은 잘 알고 있다”며 “지연이라는 하나의 인연으로 멀리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보다도, 더 끈끈한 정과 단합된 힘을 보여주며 교류하면서 화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런 향우님들의 광주지역 활약상은 한층 더 장성향우의 위상을 높여주고 있다. 한층 더 젊어진 9대 집행부 임원들은 선대 향우님들이 이뤄놓은 ‘든든한 조직과 뜻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59년 삼서면에서 출생해 전남고와 조선대건축공학과, 전남대 산업대학원 건축공학과를 졸업했다. 서강정보대 건축과 겸임교수와 법무부 교정위원, 광주광역시 건축심의위원을 역임했다.

2016년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후 조선대, 전남대, 광주과기원에 발전기금을 기부하는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 회장은 1995년 유탑엔지니어링을 공동창업해 2001년부터 2004년 유탑엔지니어링 대표이사로 재임 후 2008년부터 현재까지 ㈜탑인프라 대표이사 겸 회장을 맡고 있다. 

이날 행사장엔 장성 출신 국회의원들이 찾아 행사장을 빛냈다. 광주 북구을 지역구 최경환 의원과 광주 북구갑 김경진 의원, 장성·영광·담양·함평의 이개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유두석 장성군수와 김한종 전남도의회 부의장, 차상현 장성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각 읍면장 등이 참석해 향우들과 시간을 가졌다.                              /최현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