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상현 의장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차상현 의장 신년사] 존경하고 사랑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 장성투데이
  • 승인 2019.12.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료의원 그리고 9백여 공직자 여러분!

희망이 넘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의회에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면, 우리 군은 괄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낸 뜻깊은 한해였습니다. 군민 모두가 힘을 보태 5년여만에 장성역 KTX 재정차의 염원을 이루어 내었고, 21세기 장성아카데미와 필암서원은 그 가치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는 잇단 태풍으로 인한 악재 속에서도 100만이 넘는 관광객이 찾아주는 등 명실공히 전국 대표 꽃 축제로 발돋움했습니다.

우리 의회도, 지난해 유난히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냈으며 그 속에서도 분명 성과와 함께 반성할 점도 찾았습니다. 8대 의회가 출범하고 100일로 늘린 회기일수를 본격적으로 적용한 한해였으며, 늘어난 회기일수를 바탕으로 이전보다 더 심도 있는 의정활동에 집중했다고 자부합니다.

더불어, 의회의 본래 역할인 견제와 감시의 테두리 안에서 집행부와 상생과 협력의 균형을 유지하고자 다분히 노력했습니다.

때론, 그 과정속에서 의원들 간에도 그 어느때보다 격렬한 논쟁의 부침을 겪기도 하였으나, “비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말처럼 이런 일련의 과정들이 소모적인 갈등에만 그치지 않고 더 견실한 성장을 위한 자양분으로 쓰일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해 우리 의원 모두는‘병아리가 알에서 깨어나기 위해서는 어미 닭이 밖에서 쪼고 병아리가 안에서 쪼며 서로 도와야 일이 순조롭게 완성됨을 의미하는’줄탁동시(啐啄同時)의 정신을 바탕으로 우리 앞에 놓인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에 혼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장성군의회의장 차상현 올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