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부자농촌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장성군, 부자농촌 위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1.0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읍면 순회 품목별 교육...농가에 정보 제공

장성군이 경자년(庚子年) 새해 농사를 돕기 위해 읍면 농업인들을 찾아간다.

장성군은 1월 7일부터 2월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16차례에 걸쳐 ‘2020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읍면 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기술교육으로 진행되며, 읍면 순회교육은 오는 7일 장성읍에서 시작된다.

읍면 순회교육은 농업인들이 공통적으로 재배하는 벼와 고추 재배기술에 대한 교육이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2020년 새롭게 달라지는 농정시책 소개 및 PLS 교육을 통해 부적합 농산물 발생을 최소화하고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농기계 안전사용 영상을 통해 보다 농업인들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장성 먹거리 종합전략인 ‘푸드플랜 사업’과 ‘옐로우시티 컬러푸르트 육성사업’에 대한 소개와 경과보고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들의 관심을 독려한다.

읍면 순회교육 후 2월 3일부터 추진되는 품목별 전문교육은 감 전정기술, 지황 재배기술, 양파 ․ 마늘 재배기술 등 총 5차례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새로운 농업정보와 영농현장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함께 공유하며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읍면 순회교육과 품목별 전문교육의 자세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jangseong.go.kr/home/agro)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