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미래 10년' 개발 청사진 본격 시동!
'장성미래 10년' 개발 청사진 본격 시동!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1.1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심혈관센터 탄력.청운지하차도 건설 궤도
지역발전 위한 중장기 마스터플랜 본격가동
장성군이 장성읍 기산리 일원에서 추진 중인 공설운동장 건립이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장성군이 장성읍 기산리 일원에서 추진 중인 공설운동장 건립이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장성군이 2020년에 미래세대를 위한 전략적 발전기반 구축에 본격 착수했다.

군은 올해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을 비롯해 청운지하차도 개설과 스마트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 덕성행복마을 조성, 고려시멘트 부지 개발을 적극적으로 협의·추진해나갈 계획이다.

국립심혈관센터 설립은 장성군이 유치를 위해 지난 10여 년 간 노력해온 숙원사업이다. 올해 정부예산에 국립심혈관센터 구축방안 연구사업비가 반영되며 사업진행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룡강변을 포함한 서부권역은 청운지하차도를 통해 읍 중심지와 연결한다. 청운지하차도가 개설되면 장성읍과 황룡강변 진입을 용이하게 해줄 스마트 하이패스 IC 설치와 맞물려 군의 교통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한편, 지역의 균형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된다.

장성군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고려시멘트 부지 개발은 올해 초 용역결과를 통해 구체적인 개발모델이 제시되면, 투자의향 공모를 진행해 민간개발 사업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추후 현대적 의미의 복합주거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고려시멘트 측과 긴밀하게 협의해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황룡면 기산리 일원의 장성공설운동장도 연말 준공 예정으로, 2022년 도민체전 유치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2020년에는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한다는 각오로 중장기 마스터플랜을 추진하겠으며, 지역발전을 위해 쉼 없이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