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에도 장성 명품 관광지 둘러봐요”
“설에도 장성 명품 관광지 둘러봐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1.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 관광지로 출렁다리, 필암서원 권유

설 연휴 온가족이 함께 가볼만한 우리고장 볼거리로 무엇이 좋을까?

장성을 대표할 장성군 8경은 가장 추천할만한 코스로, 설 연휴 전 기간 출입이 가능하다.

백양사, 입암산성, 금곡영화마을, 장성호, 축령산 편백숲은 명절 휴무와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다만 너무 이르거나 늦은 시간은 안전에 유의해 이동이 자제될 수 있다.

2018년 6월부터 개장된 장성호 출렁다리는 어르신과 어린이 등 가족 단위 산책을 할 수 있는 최상의 코스다. 장성댐에서 출렁다리까지 거리가 1.2km에 불과해 1시간이면 충분하다.

장성8경 가운데서도 지난해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서원 중 대표 사액서원이라할 수 있는 황룡면 필암리 필암서원은 꼭 들러보기를 권한다.

필암서원은 옆 고직사에 상주하는 분들이 매일 9시에 문을 열고 18시면 닫는다. 또 필암서원 안에는 10시부터 17시까지 문화해설사가 있어 설 당일(25일)을 제외하고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우암 송시열이 직접 쓴 확연루의 현판 글씨를 감상하며, 인종이 하사한 묵죽판각(墨竹板刻)이 보관되어 있는 경장각을 둘러보며 세계문화유산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교육장이 될 수 있다.

장성군이 운영, 관리하는 장성댐 상류의 임권택시네마테크는 설 당일인 25일만 휴무이다. 매주 월요일이 휴무이나 28일에 쉬고 27일은 개방해 9시부터 18시까지 관광객을 맞이한다.

대부분의 관광지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것도 매력이다. 다만 백양사는 문화재구역으로 입장료와 주차료를 내야한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