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문예회관, 이개호 의정보고회 성황리 마쳐
14일 문예회관, 이개호 의정보고회 성황리 마쳐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0.01.2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개호라 자랑스럽다' 칭찬 듣도록 노력할 터!"
4년간 장성 위한 신규 국비예산 36억 증액했다
14일 장성문에회관서 열린 이개호 국회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장성군민들.
14일 장성문예회관서 열린 이개호 국회의원 의정보고회에 참석한 장성군민들.

 

“미래성장 동력 확보로 장성군을 새롭게 했습니다!”

지난 14일, 장성문예회관에서는 이개호 국회의원의 의정보고회가 열렸다.

이날 의정보고대회는 유두석 군수와 담양 함평 영광 장성 군의장과 군의원, 도의원 및 기관장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사회는 유성수 도의원이, 내빈소개는 김한종 도의회 부의장이 맡아 소개했다.

축사에 나선 유두석 군수는 “이개호 의원은 장성과 바로 이웃하는 접경지 동네 출신으로 장성군이 고향이나 다름없는 사람”이라고 소개한 뒤 “지금까지 장성을 위해 노력한 디딤돌을 바탕으로 앞으로는 국립심혈관센터 등의 사업이 결실을 맺도록 노력해달라”며 지원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이개호 의원은 “장성군민과 함께 대한민국을 바꾸고 농정을 개혁하고 지역 성장의 새로운 기반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4개 지역구 군청에 신규 반영 및 증액한 국비만 77억 원에 달하고 총사업비는 2,446억 원이며, 특별교부금은 116억, 4년 누적 액이 418억 원이다”며 예산확보 성과를 밝혔다.

이개호 의원은 ▲국립심혈관센터구축방안 연구 국비 2억 확보 ▲북일면 기초생활거점 사업 등 농촌 생활환경 개선사업 ▲‘장성역KTX정차’ 실현으로 장성읍 상권 활성화 기틀마련 등을 4년간의 주요사업으로 꼽았다.

이밖에 ▲북이면 오월리 진출입로 개선사업비 5억 ▲백암산 맥양사지구 문화유산공간 정비사업비 10억 ▲장성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1억 7천 ▲축령산 휴양, 치유벨트 조성설계비 13억 ▲장성읍 북부 보건지소 신축비 5억 3천 ▲축령산 모노레일 설치사업비 2억 ▲삼서면 홍정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3억 등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밖에 ▲국지도 15호선 도계~장성건설 3억 ▲장성군 관내 노인보호구역 개선사업비 1억 ▲삼계중~상무대아파트간 도시계획도로 정비 10억 ▲장성읍 유탕리 서동마을 도로확포장사업 6억 ▲진원면 상림1지구 세천 정비사업 6억 등도 나열했다.

이 의원은 4년간 의정활동을 하며 장성군을 위한 신규 국비예산은 36억을 증액했으며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94억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가슴 따뜻한 정치, 다함께 잘사는 세상을 군민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우리지역 국회의원은 이개호다!라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좋은 국회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