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나눔으로 노년의 행복돕자!
재능나눔으로 노년의 행복돕자!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2.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군노인회, '노인재능 나눔' 참여자 모집

 

사)대한노인회 장성군지회(회장 반강진)가 노인들의 경륜과 전문지식 등을 활용,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2020년도 노인재능 나눔 활동’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재능을 가진 노인들에게 나눔을 통한 사회참여활동 기회를 부여, 노년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노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후의 만족도와 성취감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

이에 따라 장성군노인회는 노인들의 건강과 인권을 지키기 위한 활동으로 상담안내활동 참여자 75명과, 미취학아동에 대한 예절 및 인성교육, 노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한글지도, 사군자, 붓글씨 등을 지도하는 학습지도활동 참여자 15명을 모집하며, 접수자가 많을 경우 심사를 거쳐 순위별로 참여자를 선정한다.

접수기간은 7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며, 사)대한노인회 장성군지회(기산리 노인복지회관 소재)를 직접방문, 접수해야한다.

활동참여자에게는 2월부터 10월까지 8개월 동안 1인당 월10만 원 이내의 활동비(교통비, 식비 등)가 지급되며, 참여자들은 월 10시간, 월 4회 이상, 1일 최대 3시간의 활동을 해야 한다.

모집대상자는 사업 참여일 기준 만60세 이상(1960년 2월 7일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 의료급여 수급자, 자활사업 참여대상(국가유공자, 새터민 등의 사유로 인한 의료급여 1종은 참여가능) ▲정부 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사업 참여자(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포함) 등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참여일 기준)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1~5급) ▲2019년도 부정수급자는 제외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대한노인회 장성군지회(061-392-10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