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성교육지원청 관내 11개교에 에듀택시·버스 운영
장성군,장성교육지원청 관내 11개교에 에듀택시·버스 운영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3.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 택시, 무료 버스로 학교 가요”

장성군과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2020학년도 에듀버스와 에듀택시 운행으로 장성 관내 11개교, 350여명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등하교를 책임지기로 했다.

에듀버스는 시내 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에듀택시는 원거리 통학이 필요한 교통 소외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시행하게 된다.

비용 부담없이 무료 이용이 가능해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호응을 받고 있다. 통학시키려는 학부모들의 승용차가 뒤엉키는 등하굣길 교통 혼잡 해소에도 효과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장성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학년도에 장성 학교 중 에듀택시와 버스를 각 7개교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에듀버스는 진원초, 진원동초, 장성중, 장성여중, 삼계중, 장성남중, 삼서중의 250여명 학생의 등굣길 안전을 지킨다.

에듀 택시는 분향초, 동화초, 장성중, 장성여중, 장성백암중, 황룡중, 삼서중의 100여명 원거리 학생의 통학 편의를 보장한다.

에듀택시와 에듀버스가 동시에 운행되는 곳도 장성중, 장성여중, 삼서중 3곳이다.

에듀 택시는 도교육청과 장성교육지원청이 각 학교에 수요조사를 하고 학교장 자체적으로 계약하도록 했다.

에듀 버스는 도교육청과 장성교육지원청이 각 학교의 희망자를 모아 운행 일정과 코스를 편성한다. 버스와 택시 모두 운영 관리감독은 각 학교에서 맡는다.

장성군은 2016년부터 100원과 군에서 지원하는 택시이용권만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100원 행복택시'를 운영, 교통이용이 취약한 군민들의 원거리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자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올해는 원거리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장성교육지원청과 장성군이 협업으로 예산을 배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