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강력 시행’
장성군,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강력 시행’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3.1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2부제, 노면청소차‧살수차 확대 운영 등

장성군이 미세먼지 없는 청정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강력 시행한다고 밝혔다.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미세한 입자가 폐포까지 침투해 천식, 폐 질환 및 조기 사망 위험성을 높인다고 알려져 있다.

군은 비상저감조치 발령 기간 관내 행정‧공공기관의 소속직원 차량 및 관용차의 차량 2부제를 실시하여, 홀수일에는 차량번호 끝번호 홀수차량만, 짝수일에는 짝수차량만 운행하도록 했다.

아울러 도로변 미세먼지의 효과적 저감을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추진한다. 경유차 배출가스 및 자동차 공회전 단속을 강화하고, 주행 차량 타이어와 도로 면의 마찰로 인한 도로 재비산먼지를 흡입하는 노면청소차를 운행한다. 이와 함께 도로 살수차 운행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장성군은 군민들이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난해 군청 입구, 장성역 광장 앞, 버스공용터미널 앞, 장성중앙초등학교 앞, 황룡시장 앞 등 5개소에‘미세먼지 안전신호등’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5개소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마음 편히 숨 쉴 수 있는 ‘청정 장성’을 만들기 위해 미세먼지 저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성군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친환경 자동차 보급 확대,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경유차 및 건설기계 매연 저감장치 부착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