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 개학전 학부모회장 선출 '시끌'
중앙초, 개학전 학부모회장 선출 '시끌'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3.23 11:56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서 유일...'깜깜이 선거다' 일부 학부모 반발
본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어린이 회장 투표 모습.
본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어린이 회장 투표 모습.

 

장성의 한 초등학교에서 개학도 하기 전에 새 학부모회장 선출을 강행, 일부 학부모들로부터 항의를 받는 등 말썽을 빚고 있다.

장성중앙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장성중앙초등학교학부모회임원선출관리위원회 위원장 명의로 입후보자 명단이 포함된 2020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공보를 게재했다. 일부 학부모들은 황당함을 금치못했다는 후문이다. 얼굴도 한번 본 적 없고 몇 학년 어떤 반 학생의 부모인지 선출 공보 명단에서 알게 됐다는 것.

장성중앙초등학교 홈페이지에 3월 9일 장성중앙초등학교학부모회 임원선출관리위원회 위원장 명의로 2020학년도 학부모회 임원 선출 홍보안내문이 올라왔다. 이후 3월 10-15일까지 후보자 등록 기한과 3월 24일 온라인 투표 예정이라는 공고가 떴다. 이에따라 회장, 부회장, 감사 3명 선출에 3명이 각각 등록했고 경쟁자가 없어 무투표당선이 됐다.

이같은 과정 진행에 학교 측은 절차 등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개학을 하더라도 교육부와 전남도교육청등 공문에 따라 학부모총회 등 모임을 지양하고 있기 때문이다.

학교 관계자는 “SMS(문자서비스) 등에 두 번 공고를 했고, 홈페이지에도 공고를 기재하는 등 절차가 어긋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중앙초 관계자는 “학부모회에 선뜻 나서서 하겠다고 하는 분이 많지 않은 실정”이라며 “아무도 후보에 등록하지 않는 경우가 운영에 더 어려움이 있다”고 토로했다.

하지만 일부 주민과 학부모들은 “코로나 19 감염위험 때문에 소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무엇이 급하다고 회장 선출을 강행하는 지 모르겠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학부모회장 선출을 개학 후로 예정하는 다른 학교와 달리 굳이 개학 전 끝낼 이유가 충분했냐는 의문도 나왔다.

진원초, 동화초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에 나오지도 않고 모임 등을 자제하는 상황이라 학부모회 선출은 물론 공고 자체도 현재는 개학 뒤로 미루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초와 더불어 장성에서 학생수가 많은 사창초도 현재는 공고를 하지 않은 상황이다. 이번주 중 학부모회선출관리위원회에서 정확한 공고와 투표, 선출 관련 일정이 나올 예정이다.

중앙초 관계자는 “3월 23일 개학예정 일정에 맞춰 과정을 진행했다”며 “운영위원회에서 우리 학교는 온라인투표 신청을 했고 온라인투표를 24일까지 마쳐야 했기에 공고기간 등을 조정해 미리 선출이 이뤄졌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성투데이 2020-03-30 14:28:47
장성투데이가 답변 드립니다.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모두들 중앙초등학교를 사랑하시는 마음으로 여겨집니다.
장성투데이는 중앙초등학교를 미워하지 않습니다. 미워할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다만 저희 신문사는 다른 학교는 학부모회장 선출이 없는데 무엇이 그리 바뻐서 빨리할까 라는 의문에서부터 취재한 것입니다.
코로나19 대재앙으로 모든 학교가 정식 개학도 늦춰지고 학부모나 학생들이 서로 얼굴도 잘 모르는 실정이기 때문에 회장 선출절차도 천천히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하는 판단이었을 뿐입니다.
민주주의 사회는 '나와 다른 의견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이 통용되는 사회입니다.
'빨리 선출하자'는 의견도 있겠지만 '천천히 선출해야 한다'는 의견도 분명히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점지현 2020-03-27 19:00:47
중앙초학부형들 시끄럽지않은데 오보인듯하네요
어렵게 결정하셔서 봉사하시려는 분들 힘빠지게 하는 자극적인 헤드라인~~이런 어려운 시기에 넋놓고 힘빠져있어 코로나 우울증이라는 말이 나돌정도인데요 힘빠지는 이런기사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암튼 중앙초 학부모회 임원분들 힘빠지지 마시고 화이팅하시길 응원합니다

중앙초학부모 2020-03-27 15:40:44
중앙초 문제없습니다 시끌하다니 제목이 문제를 만드네요
중앙초학부모로써 이런기사 내려주셨으면 합니다

중앙초학부모 2020-03-27 15:34:30
기사쓸 일이 정말 없으셨나보네요.
그 몇몇분 누군지 막 궁금해지네요.
그렇게 학교일에 관심 많으시면 다음 부터는 학교임원으로 출마해서 봉사좀 하라고 기사부탁드립니다.

신천지 2020-03-27 15:32:59
이런 기사가 기사에요?
아님 기사 쓰씬분은 기레기 인가요?
신천지 회원인가요?
지나가던 행인으로써 몇마디 남깁니다.
기사 똑바로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