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 대응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
전남도, 코로나19 대응 ‘도민 아이디어’ 공모전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4.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극복할 “지혜 찾습니다”

전남도가 5월 19일까지 코로나 사태로 바뀌어가는 사회·경제·문화의 흐름에 따라가고 지역산업·경제 활성화와 도민 삶의 질을 높이는 ‘2020년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코로나 19’ 이후 사회경제적으로 달라진 전남의 각 분야별 산업을 활성화 시킬 아이디어를 찾는 것.

최근 코로나 사태로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사례가 ‘경제사업분야’의 시장형태 변화다. 기존 일반적인 구매 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을 이용한 유통시장으로 소상공·농수산업의 디지털·스마트화하는 것이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다.

단체 관광객 감소 등으로 큰 타격을 입은 ‘관광분야’에서는 청정 전남 이미지와 어울리는 체류형 자유여행 상품 개발 등이 대안으로 나온다.

참여는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전라남도 누리집(https://www.jeonnam.go.kr)에서 신청하거나 제안서를 직접 작성해 전라남도 정책기획관실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개선하거나 새로 도입해야할 분야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되면 도지사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한다. 금상 300만원(1명)을 비롯 은상 200만원(1명), 동상 100만원(2명 이내), 장려상 50만원(3명 이내)이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