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행사
장성공공도서관, 홈페이지 통한 온라인 행사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4.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보고 꽃·선물도 받아요”
23일부터 8일간 ‘세계 책의 날’ 기념선물도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이 23일부터 8일 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지역민들을 위해 '세계 책의 날' 을 기념하는 온라인 행사를 계속한다.

이번 행사는 예약 대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꽃을 선물하는「책도 보고 꽃도 보고」, 읽은 책 중 인상 깊은 책 속 한 구절이나 2~3줄 서평을 쓰는「같이 읽어요 ‘책 속 한 구절’」, 글자 퍼즐 속에서 책 제목 10개를 찾는 「찾아라 책이름」세 가지로 꾸려졌다.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행사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모바일쿠폰 등 다양한 선물들을 증정한다.

「세계 책의 날」은 1995년 유네스코에서 세계인의 독서 증진을 위해 제정한 날이다. 4월 23일, 이날은 스페인의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구입하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의 날 축일과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에서 유래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도서관은 휴관하고 있지만 「예약 대출 서비스」, 「책도 보고 꽃도 보고」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화훼농가를 돕겠다”며 많은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앞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휴관 기관이 길어져 도서관 방문이 힘든 이용자들에게 「예약 대출 서비스」와 「도서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61-399-1621.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