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호 당선인께 바란다//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이정문
//이개호 당선인께 바란다// 장성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이정문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5.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가정에 좀 더 관심을…”

저희 장성군다문화·건강가정지원센터는 470가구의 다문화가정을 지키고 보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의 노력에 몇 가지를 더 보탠다면 장성군다문화가족이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우리 지역 당선자인 이개호 의원님께 몇 가지를 제안합니다.

첫째, 결혼이민자들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한 민간·공공일자리 제공입니다.

한 가지 예로 지역 내에서 요양보호사 전문자격증을 취득 한 이**(중국)님을 비롯한 몇 명의 결혼이민자가 요양보호사로 취업했습니다. 이는 타 결혼이민자들의 귀감이 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취업과 관련된 전문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는 지원과 공공일자리를 마련하여 국적을 취득한 결혼이민자가 안정적인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장성군 정착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아질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다문화가정의 이혼·결손가정을 예방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선례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노력하고 배우는 자랑스런 며느리로 시부모님과 자녀들에게 보여 질 것입니다.

둘째, 자녀들의 성장발달지원입니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성장 발달이 일반가정 자녀들보다 더딘 경우가 많아 소그룹 지도가 필요합니다.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위하고 지역 내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종식시킬 수 있도록 학습과 정서적인 발달지원에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결혼이민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자녀양육과 교육입니다. 이는 한국의 어머니와 다르지 않기에 이를 위한 지원을 꼭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장성군 다문화가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 직원들의 처우도 매우 중요합니다. 사회복지시설 중에서도 특히 다문화센터의 경우 낮은 처우와 과중한 업무로 종사자의 이직율이 높습니다. 종사자의 복지와 처우가 향상되기를 희망해봅니다.

의원님의 소신대로 ‘원칙과 정도’를 지키며, ‘열심히 일하는 좋은 국회의원’으로 장성군 지역발전의 마중물이 되기를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