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장성 코로나 비상!
청정장성 코로나 비상!
  • 최현웅 기자
  • 승인 2020.07.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51번 확진자 장성읍과 진원면 카페 들러
1일 오후 확진자의 동선 소식을 듣고 검진을 위해 찾아온 내방자들로 장성군보건소가 북새통을 이뤘다.
1일 오후 확진자의 동선 소식을 듣고 검진을 위해 찾아온 내방자들로 장성군보건소가 북새통을 이뤘다.

 

청정장성에 비상이 걸렸다!

장성군 보건당국은 광주 51번 확진자가 지난 28일 오후 1시 이후 장성군 장성읍 성산소재 음식점 ‘낙지한마당’과 진원면 소재 카페 ‘구르미머무는’을 들렸다는 진술을 확보함에 따라 28일 이후 이곳을 방문한 지역민에 대해 대대적인 진단검사와 방역조치에 나섰다.

장성군 보건소는 1일 오후 ‘낙지한마당’과 ‘구르미머무는’의 영업을 일시정지하고 두곳에 대한 방역조치를 취했다. 이와 함께 28일 오후 1시 30분 이후 이곳을 다녀간 단체손님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여부를 조사중에 있다.

이에 따라 장성군보건소는 소식을 듣고 밀려든 검사자들로 인해 이 일대가 북새통을 이뤄 한 때 교통체증을 유발하기도 했다.

장성군 보건소 관계자는 광주 51번 확진자가 낙지한마당에 머물렀던 시간은 12시 30분부터 대략 1시간 남짓이고 ‘구르미머무는’에 머물렀던 시간은 3시 30분부터 5시까지 1시간 30여분 정도 머물렀던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기본적으로 실내든 실외에서든 3시간 정도 살아있다고 보고 이 시간께 이 두 곳을 방문한 방문자들에게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 달라는 문자를 띄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