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위기극복 양육법’ 높은 호응
장성교육지원청, ‘위기극복 양육법’ 높은 호응
  • 장성투데이
  • 승인 2020.07.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미숙 교육장, ‘아이에게 아낌없는 지원’ 약속
“좋은 부모가 좋은 아이 기른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Wee센터가 21일과 22일 장성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위기극복을 위한 자녀 양육법’ 이라는 주제의 학부모 교육을 실시, 관심을 모았다.

21일에는 학교가자 카페 푸라비다에서 중등 학부모 교육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사회심리건강지원그룹인 ㈜모두 정의석 대표가 ‘올바른 가족 세우기를 통해 자녀의 정서적 안정을 꾀하는 자녀 훈육 및 양육법’을 강의했다.

22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전문가인 광주여대 김경란 교수를 초빙,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위기극복 부모 역할과 아이 자존감 향상’이란 주제의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학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좋은 부모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과 훈련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다양한 주제와 전문적인 강사로 학부모들에게 꾸준히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비록 현재 코로나 상황으로 사회적 위기이지만 학교와 가정, 사회가 함께 어우러져 힘을 합치면 우리 아이들에게 밝은 미래가 펼쳐질 것”이라며 “장성교육지원청은 아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