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손글쓰기대회’…10월17일까지 접수
장성공공도서관 ‘손글쓰기대회’…10월17일까지 접수
  • 김지연 기자
  • 승인 2020.09.2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들인 손글씨, 책속 감동 전해요”
장성공공도서관은 코로나시대에 대비해 비대면 체험 행사 등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가을 열린 어린이 뮤지컬의 한 장면.
장성공공도서관은 코로나시대에 대비해 비대면 체험 행사 등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가을 열린 어린이 뮤지컬의 한 장면.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이 ‘2020 손글쓰기대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가정 내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

‘손글쓰기대회’는 책 속에서 감명 깊은 문장을 선정해 나만의 개성이 담긴 손글씨로 표현한 작품을 선보이는 대회다. 도서나 문구에 제한없이 50자 이상이면 되고 붓글씨, 캘리그라피 등이 아닌 손글씨 필사만 가능하다. 필기구에도 제한이 없으며 용지는 백색A4용지에 한한다.

초등학생 이상, 도서관 이용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10월 17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및 응모용지를 내려받아 작성해 ‘(57220) 전남 장성군 장성읍 청운 7길 22. 장성공공도서관 손글쓰기 대회 담당자’로 우편 제출하거나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진흥 게시판에 이미지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학생과 일반부문으로 나뉘며 각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을 선발해 장성사랑상품권을 수여한다. 참가자 100명에겐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결과는 10월 말 공개한다.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http://jslib.j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은 손글쓰기대회를 비롯해 ‘마카롱 비누 만들기’ 꾸러미와 갤러리 ‘뜨락’ 온라인 전시 등 비대면 서비스 발굴에 힘쓰고 있다. 이용자들의 반응에 따라 앞으로 비대면 행사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김지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